서울 서초구는 ICT 기술을 접목해 놀이를 통한 아이들의 신체측정이나 체육활동에 특화된 공공형 실내놀이터 2호점 ‘방배 SMART 서리풀노리학교’를 오는 16일에 개관한다고 10일 밝혔다. 방배동에 위치한 ‘방배 SMART 서리풀노리학교’는 연면적 242㎡의 지상 1층 규모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신체·체력 측정 공간의 5개 컨텐츠와 놀이공간의 3개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디지털센서(RFID) 등을 활용해 인바디 측정과 인지능력·점프능력·순발력·균형감각을 측정해 현장에서 자신의 측정값을 보면서 또래 아이들과 비교하여 본인의 장단점을 알 수 있다. 다음 방문시 이전 데이터를 보면서 본인의 성장도를 한눈에 알 수 있어 신체나 체력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기사발췌 : news1 / https://www.news1.kr/articles/?4488269)
저희 에이블랩은 신체·체력 측정 공간의 5개 컨텐츠 중 인바디를 제외한 인지능력·점프능력·순발력·균형감각의 4개의 체력측정 컨텐츠를 기획/제작했는데요.
체육시설의 딱딱함이 아닌 영유아 연령대를 타겟으로 귀여운 캐릭터와 따뜻한 색감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놀.면.서.체.력.도.높.이.는 스마트 서리풀노리학교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면서 체력도 증진할 수 있는 나아가 서초구 관내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공간으로 발돋움하기를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으샤으샤 힘내서 제작해 보았답니다.